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양군, ‘군정알리미 시스템’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
지역

영양군, ‘군정알리미 시스템’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수칙 등 홍보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2/03 09:27 수정 2020.02.03 10:38
6개 읍면 115개리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정보 모니터 설치해 2월부터 적극 행정소통 확대

[뉴스프리존,영양=장연석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군정정보의 실시간 제공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행정 정보 제공을 위해 ‘영양군 군정알리미 시스템’을 구축하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선다.

‘영양군 군정알리미 시스템’은 군청 담당자가 입력한 정보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마을회관에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제공 시스템으로 6개 읍면 115개리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각 1대씩 설치되었다.

영양군- 마을회관, 경로당에 군정알리미 시스템 구축/ Ⓒ영양군청
영양군- 마을회관, 경로당에 군정알리미 시스템 구축/ Ⓒ영양군청

 

군은 대상지를 주민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을회관, 경로당을 설치 장소로 선정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군정 알리미를 통해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설치된 모니터는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일시정지 등 버튼을 일체형으로 제작해 주민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군정 알리미 시스템이 기존 우리소식지와 함께 군민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군정정보를 제공하고 군정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