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오늘 오후 거취 표명..
정치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오늘 오후 거취 표명

온라인뉴스 기자 onlinenews@nate.com 입력 2017/08/10 09:39 수정 2017.08.10 15:05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차관급)이 10일 오후 자신의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 박기영 신임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9일 오전 과천 정부과천청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출근하고 있다. 2017.8.9 연합뉴스

박 본부장은 임명 직후부터 과거 황우석 전 서울대 교수의 논문조작 사태에 연루됐었다는 사실로 자질 논란에 휩싸였다.

박 본부장은 이날 오후 2시쯤 대한민국과학기술대연합(대과연)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여는 간담회에서 본인 거취를 표명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그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본부장직 임명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황우석 사태와 연루된 자신의 과거 행적에 대해 사과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과연은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기초과학학회협의체 등 과학기술단체의 모임이다. 과기정통부는 정확한 시간이 확정되는 대로 출입기자들에게 공지키로 했다.

박기영 본부장은 이날 오전 “(그런) 자리를 마련하는 것은 맞지만, 거취에 대한 입장은 지금 말씀드릴 수가 없다”고 연하뷴스를 통해 말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거취만 밝히는게 아니라 과학기술인들과 의견을 나누고, 기자들 질문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