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농산물유통과 직원들도 이에 앞장서서청렴도 향상 및 친절과 청렴의식 개선을 위한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청렴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농산물유통과는 12일 전 직원들이 스마일 화분을 가꾸면서 청렴의식 고취 및 청렴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일 화분에 애정을 쏟을수록 예쁘게 피어나는 식물처럼 화분에 직접 작성한 친절과 청렴에 대한 멘트를 보면서 예쁘게 꽃피는 친절과 청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마일 화분에는 ‘威生於廉 信生於忠(위생어렴 신생어충) - 위엄은 청렴한 데서 생기고, 신의는 충성된 데서 나온다’, ‘눈부신 청렴함, 우리들의 약속’, ‘책임지는 우리와 피어나는 청렴함’, ‘청렴함은 큰 장사이다.’ 등의 문구를 직접 작성해 봄으로써 직원들이 친절함과 청렴함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청렴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삼았다.
정순우 농산물유통과장은 “‘스마일 화분 가꾸기’가 농산물유통과 전 직원이 친절과 청렴에 대한 생각해 보는 계기를 제공하고 예쁘게 꽃핀 식물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듯이 친절과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져서 민원인들을 기쁘게 하는 친절함과 청렴함으로 무장한 직원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