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을 선도하고 전문성과 창조성을 겸비한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제13회 사천농업대학 신입생을 3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과는 스마트딸기과, 선도농업인양성과 2개 과정으로 학과별 각 40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금년도에는 딸기 재배기술(환경관리, 스마트팜 활용 등), 딸기산업 대응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스마트딸기과와 신소득작물(아열대작물, 곤충산업 등)개발, 6차 산업 등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선도농업인양성과를 개설했다.
응시 자격은 ‘사천시에 주민등록법상 주소를 두고 관할구역 내 농업에 종사하는 자 또는 농업을 희망하는 자’로서 사천농업대학 신입생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하며 교육생은 4월부터 11월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영농현장에서 이론과 현장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농업대학은 미래농업을 선도할 정예인력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8년 단감 과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30개 과정 1,193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배출하였다.
사천농업대학의 세부 일정은 시 홈페이지 > 농수산/체험 > 농업교육안내 > 농업대학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