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천군, 공공기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운동 이어져..
지역

서천군, 공공기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운동 이어져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3/05 10:21 수정 2020.03.05 10:27
전통시장 점심 식사, 장보기 운동…
서천사랑상품권 구매 운동 등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 코로나19의 급속한 전국적 확산으로 소비활동이 위축되면서 전통시장과 골목 상가들이 경영난을 겪는 가운데 충남 서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일과 3일, 노박래 군수 등 군 본청, 직속 기관, 사업소 직원 550여 명이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을 찾아 점심 식사와 장보기 운동을 펼쳤다.
이어 4일에는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 한국농어촌공사 서천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천지사 임직원들이 서천특화시장을 방문해 점심식사를 하고 장보기 등 소비 활성화 운동에 동참했다.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또 국립생태원과 한솔제지를 포함한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체도 서천사랑상품권을 구입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지역 사랑의 훈훈한 열기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마음을 달래고 있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지속된 경기침체로 위축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모두가 한마음으로 합심하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지역주민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