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함양군, 친환경농업 확대 위한 친환경인증비 지원..
지역

함양군, 친환경농업 확대 위한 친환경인증비 지원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3/05 14:44 수정 2020.03.05 14:45
- 연중 상시 접수, 1억1천만원 사업비 인증비용 80% 지원 등 친환경농업 확대 서포트 역할
함양군은 친환경농업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친환경인증농가가 친환경인증을 받기위해 소요되는 수수료와 잔류농약 검사비 등 소요경비 일부를 지원한다./ⓒ함양군
함양군은 친환경농업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친환경인증농가가 친환경인증을 받기위해 소요되는 수수료와 잔류농약 검사비 등 소요경비 일부를 지원한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친환경농업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친환경인증농가가 친환경인증(신규 및 갱신)을 받기위해 소요되는 수수료와 잔류농약 검사비 등 소요경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친환경인증농가란,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기·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관내 농가 및 단체(작목반, 법인 등)로서, 축산물을 제외한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가들이 지원 대상에 해당된다.

올해 군은 1억1,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친환경인증관련 수수료(인증검사비, 잔류농약분석비 등)의 80%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함양군은 친환경 농업단지 깊이갈이 지원, 친환경 우렁이 지원, 유기농업자재 지원 등을 통하여 친환경농업인의 시름을 덜고 친환경농업의 확대를 위하여 서포트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함양군 친환경인증면적은 561ha 493농가이며 친환경인증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친환경재배면적을 확대해 나가 함양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친환경인증은 농약사용을 하지 않고 화학비료를 인증기준에 맞게 사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고 매년 등록된 인증기관에 친환경인증을 신청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친환경인증 수수료 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친환경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및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연중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