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병용, 코로나19 긴급기자회견 "모든 역량 총결집해 어..
지역

안병용, 코로나19 긴급기자회견 "모든 역량 총결집해 어려움 극복"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20/03/11 10:55 수정 2020.03.11 11:01
의정부시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및 향후계획 밝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의정부시청

[뉴스프리존,의정부=임새벽 기자] 의정부시가 11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사항과 계획을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시민여러분들께서는 개인의 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주시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문 자제는 물론, 이상 징후 시 우선 보건소에 신고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의정부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모든 역량을 총결집하여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는 확진자 동선 내 자택 및 거주지역(공동주택 전수), 음식점 2개소, 미용실 1개소, 약국 1개소, 잡화점 1개소, 회룡역 등을 대상으로 3월 10일 두 차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5개 영업소는 폐쇄조치를 완료했다.

또한, 경기도역학조사관의 지휘와 의정부경철서의 협조로 CCTV, 카드결재이력 등 증거자료 수집 및 분석 완료했다. 환자 자가격리 조치 및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이송을 완료하고 가족 및 동선에 따른 밀접접촉자, 능동감시자 등을 분류 조치했다.

의정부시는 앞으로 환자 동선에 따른 지역주민 불안 감소를 위한 추가방역을 실시하고 동선지 주변상가 등 방역 및 살균제를 배부하고 추가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역체계 가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경기도콜센터 등 다중집합시설 관리를 강화 및 방역조치하고 종교집회 등 한시적 금지 조치 지속 관리와 사회적거리두기 실천, 개인위생관리 홍보를 강화하고 접촉자, 유증상자 등 검체채취 및 검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그리고 자가격리자 모니터링과 격리물품을 지급하고 인력지원이 필요한 약국에 11일부터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마스크 판매를 돕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