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경남 귀농사관학교’ 교육생 추가 모집..
지역

거창군 ‘경남 귀농사관학교’ 교육생 추가 모집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3/11 14:25 수정 2020.03.11 14:26
- 오는 20일까지 추가 모집
거창군은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정보제공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경남 귀농사관학교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거창군
거창군은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정보제공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경남 귀농사관학교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정보제공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경남 귀농사관학교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가 모집 과정은 농산물가공(경상대학교), 농작물관리(부산대 밀양캠퍼스), 귀농설계(경남과학영농인력육성재단) 3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중 귀농 5년 이내인 자 또는 경남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자이며, 귀농을 희망하는 자의 경우 귀농설계반 과정만 수강할 수 있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교육비 150만 원 중 135만 원이 지원되며, 교육시간 70% 이상 이수자에게는 경남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이 전달된다.

교육수료 시 각종 귀농인 지원 정책에 귀농교육 이수 실적이 평가항목으로 있는 타 지원사업의 신청에도 유리하며, 경남도에서 주관하는 최고농업경영자과정,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교육과정에 대해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귀농인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귀농예정자는 귀농귀촌지원센터 및 해당 교육기관에서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