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미래통합당 강민국(49세)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진주부흥 多Dream 프로젝트’의 권역별 세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권역별 발표를 통해, 금산면에는 ▲제2금산교 조기착공, 어린이전문도서관 및 장난감은행 설립 ▲금산~문산간 1009호 지방도 조기완공 및 금산송백~혁신도시간 도시순환도로 조기개통을 약속했고, 초장동에는 ▲농업기술원 이전부지를 활용한 상업복합시설, 청소년문화관 등을 건립 ▲어린이교통안전체험교육장 신설 ▲동부시립도서관 및 어린이전문도서관, 장난감은행을 건립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하대동에는 ▲남강수변 생활체육공원 및 야외무대조성 ▲또 하나의 가족,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공원 조성 ▲하대·상대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 추진 및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를 제시했고, 상대동에는 ▲자유시장과 동부시장의 현대화 사업 ▲선학산 산책로 정비 ▲옛 법원부지에 경남과기대 창업·취업센터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상평동에는 ▲4차산업혁명시대 상평공단 재생사업을 통한 산업의 구조고도화를 추진 ▲ICT기반 첨단산업(항공,바이오,종자,뿌리산업 등)으로 업종전환 지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분원유치 및 토종 실크산업이 기술지원을 통한 상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이어, 원도심 지역인 상봉동, 중앙동 지역에는 ▲주민자생력 확보를 위한 공동체 재생사업 ▲소상공인회관 건립 ▲원도심‘쌈지공원’식 몰(Mall) 조성 등을 통한 관광객 유치를 제시했다.
또한, 면단위 공약으로는 집현, 대곡, 미천면 등의 북부 3개면에는 ▲국제학교(유치부~고등부)신설 ▲농산물 특화사업 추진 및 수출판매와 브랜드화 지원 ▲6차산업지원으로 생산, 판매, 가공 시스템 구축 ▲상습침수지역 해결을 위한 근본대책 마련 ▲초장~대곡간 도로확포장 공사를 약속했다.
끝으로, 일반성, 이반성, 진성, 사봉, 지수면 등의 동부 5개면에는 ▲농업기술원 조기이전 추진 ▲지수 관광테마 부자한옥마을 조성 및 기업가정신 센터, 글로벌창업센터 조성 ▲지수~사봉간 도로확포장공사 ▲반성시장 현대화 사업 ▲진성면 스마트팜 혁신밸리 건립 등을 공약했다. 그 외에도 진주시장학재단 신설, 한국국제대학교 정상화 지원, 진주성 7만의총 건립 등도 정책공약으로 제시했다.
강 예비후보는 “본인은 반드시 실천 가능한 공약을 제시하고, 성과로 답하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한다”면서, “타 후보님들도 올바른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여 유권자들의 현명한 심판을 받도록 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