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정부시,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최종 선정..
지역

의정부시,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최종 선정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20/03/13 12:54 수정 2020.03.13 12:56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청 전경

[뉴스프리존,의정부=임새벽 기자] 의정부시가 2020년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2억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청년공간은 스터디룸, 창작 및 휴식 공간, 세미나룸, 카페 등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편의시설 마련되는 것은 물론, 취·창업상담, 취업특강, 직무멘토링, 심리상담, 문화행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청년전용 복합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청년이 주도하고 직접 참여하는 공간구성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공간의 방향성, 컨셉 도출 및 공간 꾸미기 등 청년들이 모여 자유롭게 꿈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의 능동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청년들의 삶과 생활권·접근성이 용이한 최적의 대상지 선정을 위해 관내 공공시설로 적합한 여러 곳을 물색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삶에 활력소 역할 공간 조성으로 ‘청년이 행복한, 희망찬 내일’로 나아가는 청년 정책의 구심점이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공간, 청년들의 성장·자립하여 꿈이 실현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공간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이 사업을 통해 정책적으로 소외된 청년들을 위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청년 활동 참여 보장, 일자리, 문화, 복지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청년정책을 다방면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