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농기센터, 영농시기에 발맞춘 농기계 순회 수리 및 ..
지역

남해군농기센터, 영농시기에 발맞춘 농기계 순회 수리 및 안전 교육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3/17 11:37 수정 2020.03.17 11:43
남해군이 관내 농업인들의 영농시기에 발맞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 및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농기계 순회수리 모습)/ⓒ남해군
남해군이 관내 농업인들의 영농시기에 발맞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 및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농기계 순회수리 모습)/ⓒ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이 관내 농업인들의 영농시기에 발맞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 및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달 11일∼10월 27일까지 40여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농기계 수리 및 교육은 지역 여건상 교통이 불편해 제때 수리를 하지 못하는 농업인의 불편 해소와 적기 영농 실현을 위한 것으로, 특히 교육을 통해 농가의 자가수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어 농기계 수명 연장뿐만 아니라 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리 가능 기종은 이앙기, 경운기, 관리기, 동력예취기, 분무기 등의 중소형 기종으로 남해군은 농가 경영부담을 줄이기 위해 3만원 미만까지는 무상으로 부품 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농업인의 고령화, 여성화, 영농경험이 적은 귀농인들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농작업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농기계 적기 안전사용뿐만 아니라 야간·음주운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