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방역봉사단’ 발대식 가져..
지역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방역봉사단’ 발대식 가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3/17 15:36 수정 2020.03.17 15:37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방역봉사단 발대식 기념 촬영모습./ⓒ사천시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방역봉사단 발대식 기념 촬영모습./ⓒ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17일, 사천시실내수영장 일대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사회 불안감 해소를 위해 ‘코로나-19 방역봉사단’을 결성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역봉사단은 공단 직원 15명이 2개팀으로 구성되어, 바이러스 감염 취약시설과 중심 시가지, 가로변 등 방제차와 소독기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한다.

특히, 노래연습장, PC방, 당구장 등의 영업주를 대상으로 마이크, 키보드 등 주 사용 물품에 대한 주기적인 소독을 지도하고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는 등 영업장 자체 코로나19 감염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태정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등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는 만큼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상황별 매뉴얼을 구축해 감염 예방 시스템을 철저히 이행하는 등 비상대응체계를 완비해 왔다”며, “앞으로도 바이러스 청정사천을 유지하기 위해 시외버스터미널, 민간 사업체 등 방역 범위를 확대하여 방제차를 비롯한 다양한 소독기를 활용해 관내 방역활동을 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