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경남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26일 조직위 사무처장실에서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손종근), 안의농공단지협의회(회장 임대원), ㈜함양산양삼(대표 이종상)과 예매입장권 구매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등 3개 단체 대표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예매 입장권 3,000매 구매를 약정하였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약정식에는 장순천 엑스포사무처장,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경상남도회 손종근 회장, 안의농공단지협의회 임대원 회장, ㈜함양산양삼 이종상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경상남도회 손종근 회장은 “대규모 국제행사인 엑스포 성공을 통해 지역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회원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엑스포 홍보는 물론 관람객 유치에 적극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의농공단지협의회 임대원 회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협의회 소속 기업인들도 엑스포 성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엑스포 홍보 등에 협조하겠다“ 고 말했다.
㈜함양산양삼 이종상 대표는 “올해 산삼항노화엑스포가 함양에서 개최되어 우리 산삼·항노화 관련 업체들이 큰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면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순천 사무처장은 “지역 산업을 선도하는 업체·단체들의 엑스포 관람 등 동참은 엑스포의 성공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빈틈없는 엑스포 준비와 개최를 통해 우리 경남이 산삼과 항노화산업의 메카로서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9월 25일∼10월 25일까지 31일간 정부공인 국제행사로서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 NH농협, 엑스포조직위에서 가능하며, 1차 예매 기간인 6월 30일까지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일반 6,000/청소년 4,000/어린이 2,000)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예매권 및 입장권 소지자는 예매 시부터 연말까지(일부는 엑스포 기간 중) 경남도 내 16개 시군 숙박 및 유료관광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할인대상 시설과 할인율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