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파주시, 시민편익 위한 '적극행정 실행계획' 본격 추진..
지역

파주시, 시민편익 위한 '적극행정 실행계획' 본격 추진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20/03/31 10:09 수정 2020.03.31 10:52
불합리한 규제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추진
파주시청 전경 ⓒ임새벽 기자 2019.11.06
파주시청 전경 ⓒ임새벽 기자

[뉴스프리존,파주=임새벽 기자] 파주시는 시민편익 증진을 위한 '2020년 파주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파주시는 ▲적극행정 추진체계 정비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4개 추진 분야를 정하고 10개 세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주요 핵심 추진과제로 적극행정 전담부서를 지정해 부서별 협업을 강화하고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운영, 적극행정 공무원 법률적 지원 및 인사 인센티브 부여, 감사·징계 부담을 줄이는 사전컨설팅 감사제도와 면책제도 운영, 소극행정 엄정 조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지난해 12월 「파주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는 등 각종 제도적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올 해 2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파주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적극행정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앞장선다.

이태희 의회법무과장은 "코로나19 대응으로 공직자의 적극행정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이를 위한 추진체계와 제도적 기반을 다져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