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 이대웅 기자] 지난 8월 30일 패션계의 유능한 고교 디자이너 인재 발굴을 위한 '제2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Lie sang Bong(이상봉)'이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렸다.
청소년들의 패션분야에 대한 진로설계, 패션 영재의 발굴, 육성 디자이너 지망생들의 의욕 고취 및 글로벌 패션 인재 육성의 스타트업에 개최목적을 두고 있는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은 올해로 두번째를 맏이한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 있는 많은 고등학생 디자이너들이 응모를 했다.
이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엄선된 44명의 고등학생 디자이너들이 이상봉 패션쇼에 오르게 된 가운데 기존 성인 디자이너와는 다른 화려하고 생각지도 못한 패션을 선보임으로써 관객들과 심사위원 모두 감탄과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고교패션컨테스트'를 기획한 이상봉 디자이너는 "제가 볼 때는 젊은 친구들의 열정이 이런 무대를 만드는 것 같다. 그래서 저희 자체 상도 더 늘렸다. 이번에도 입상한 친구들의 차이가 나지 않아 고민을 했다"라며,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고 하면 안될 꺼 같아서 장려상이라도 많이 주자! 그래서 오늘 7명을 더 뽑았다"고 말해 입상자를 선정하는데 있어 고심했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치열한 경합 끝에 '제2회 고교패션컨테스트' 영예의 엘리트상은 송한나 학생(인천디자인고)에게로 돌아갔다.
이번 고교컨테스트 입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장려상
윤현빈, 김노아, 정지윤, 임이지, 임예진, 김두영, 김다원, 김연수
특별상 부문 이상봉상
박효빈
루크코리아상(우수교사상)
김이슬 선생(서울디자인고)
주끼상(학교)
인천디자인고(유신혜 교사)
모델상
이강호, 이슬기
스타일상
라해인(전북여고)
주끼상(학생)
김도희(한림디자인고), 최승연(서울삼육고)
파버카스텔상
최정민(서울디자인고)
에스콰이어상
정찬호(인천디자인고)
창의상
양연식(재연고)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상
강성빈(서울디자인고)
엘리트상 / 섬유산업연합회 회장상
송한나(인천디자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