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투자 제안..
지역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투자 제안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4/03 11:38 수정 2020.04.03 11:41
충남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이 3일 열린 제262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청양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안했다.©청양군의회
충남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이 3일 열린 제262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청양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안했다.©청양군의회

 

[뉴스프리존,청양=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이 3일 열린 제262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청양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청양군은 아직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참으로 다행"이라며 "한편으로 날로 심각해지는 청양의 침체된 지역경제와 상권이 무너지는 현실에 군민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발언을 통해 주민들의 삶에 직결되지 않은 각 실과의 행사 및 소모성 예산과 국외연수비, 여비 등 수억원의 예산을 대폭 수정해 소외계층과 영세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정책으로 전환하자고 제안했다.

또 600여 공직자가 무너져 가는 지역 상권 살리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급여의 일부분을 청양사랑상품권으로 확대 지급하는 등 폭넓고 다양한 정책을 강구한다면 청양군의 행정과 정책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를 높여 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덧붙여 “그동안 코로나19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한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군민들이 ‘이래서 청양이 좋아요’라는 감탄의 말이 절도 나올 수 있도록 제안 내용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