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춘수 함양군수, 선거 등 당면 현안업무 철저 당부..
지역

서춘수 함양군수, 선거 등 당면 현안업무 철저 당부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4/06 12:39 수정 2020.04.06 13:40
- 6일 확대간부회의서, 코로나19·산불·선거 등 업무 3중고 직원 격려
- 엑스포·청렴도·인구 늘리기·군정홍보 등 당면현안사업 최선
함양군은 6일 서춘수 군수 주재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를 비롯해 산불, 총선 등 비상근무 노고를 격려하고 당면업무 추진에 철저를 당부했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함양군은 6일 서춘수 군수 주재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를 비롯해 산불, 총선 등 비상근무 노고를 격려하고 당면업무 추진에 철저를 당부했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6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를 비롯해 산불, 총선 등 비상근무 노고를 격려하고 당면업무 추진에 철저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서춘수 군수와 조현옥 부군수, 국장, 관과소장, 그리고 읍면장 등이 참여하여 4월 한달간 함양군에서 추진할 역점 추진사항들에 대해 보고 및 논의하였다. 

부서장들은 ▲국도비 확보 보고회 ▲인구늘리기 추진상황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가로등 정비사업 ▲민생·경제대책본부 ▲저소득층 한시적 생활지원 대상자 파악 ▲불로원 조성사업 ▲엑스포 대비 식품위생업소 특별점검 및 친절교육 ▲산양삼 지킴이 활동 ▲대봉모노레일 안전관리 긴급대피 모의훈련 등 군에서 추진할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했다.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와 산불, 선거 업무 등 공무원들이 3중고에 힘들어 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 같은 업무는 공무원으로서 해야 하는 업무들로 괴롭고 고되어도 착실하게 추진해 달라”라고 격려한 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연장되면서 지역 경제계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실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 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노력을 주문하는 한편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무원 중립 및 선거사무 업무 철저, 산불방지를 위한 노력 등을 당부했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 감소에 따른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철저한 분석을 통한 종합계획 수립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시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렴도 향상과 선제적 군정홍보, 공약사업 및 현안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