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기도 4개 공공기관 고양시 이전 확정…2025년 통합청사..
지역

경기도 4개 공공기관 고양시 이전 확정…2025년 통합청사 완공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20/04/08 18:56 수정 2020.04.08 19:09
고양시청 전경 ⓒ임새벽 기자 2020.03.19
고양시청 전경 ⓒ임새벽 기자

[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경기도 공공기관 4개의 고양시 이전이 확정돼, 경기 북부지역의 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고양시‧경기도‧경기도 공공기관은 '道 공공기관 경기 북부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경기 남부지역에 위치한 3개 경기도 공공기관(약 160명 규모)을 고양시로 이전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당초 결정과 달리 이전 기관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경기도시공사 일부 사업단도 추가 이전하기로 했다. 이전 대상기관들은 경기도시공사에서 건립하는 기업성장센터 내 통합청사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고양시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경기도 4개 공공기관 이전으로 경기 북부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인근에 조성 중인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도시개발사업 등과 함께 자족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이번 경기도시공사에서 제출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제안서에는 공공기반시설에 대한 공공기여 계획도 일부 포함돼 있어 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향후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위한 행정절차 과정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2025년까지 경기도 4개 공공기관의 업무공간을 위한 통합청사 등 기업성장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