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 5월 8일까지 공공건축심의위원 공개모집..
지역

아산시, 5월 8일까지 공공건축심의위원 공개모집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4/17 12:48 수정 2020.04.17 13:55
공공건축물 효율성, 전문성, 가치·디자인품격 등 위해
아산시청./ⓒ김형태 기자
아산시청./ⓒ김형태 기자

[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5월 8일까지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일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운영규정’을 제정해 공공건축 효율성과 공공적 가치, 디자인 품격 향상을 명문화해 공공건축 사업계획의 수립단계부터 전문성을 더했다.

모집분야 위원은 4개 분야 14명으로 건축계획 5명, 도시계획 2명, 건축설계 5명, 조경 2명 등 분야별 전문가다.

위원 임기는 3년이며 건축물 등 설계를 공모방식으로 발주하는 경우 설계지침서 적정성, 설계용역 과업지시서 적정성, 공공건축 사업계획에 대한 사전검토 또는 재검토 사항 등을 심의·자문한다.

특히 아산시 지역특성을 고려한 공공건축 사업추진 매뉴얼 및 건축 유형별 설계지침서 제작 등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건축관련 대학 학과 조교수급 이상인 자, 건축사에 따른 건축사 자격이 있는 자로서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해당 분야 기술사 자격이 있는 자로서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가 해당된다.

신청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관련서류를 시청 공공시설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