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이 군정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알려나갈 지리산함양 파워블로그단을 운영하여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은 29일 오후 4시께 군청 소회의실에서 파워블로그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리산 함양 파워블로그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함양군 파워블로그단은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다각적이고 파워풀한 군정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기존의 신문과 TV 등 홍보채널 이외에도 여론형성 주도층인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온라인 홍보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현옥 부군수를 단장으로 30여명으로 구성된 지리산함양 파워블로그단은 군내 축제, 주요행사 및 군정 소식과 함께 관광명소, 농·특산물, 맛집 소개, 숨은 콘텐츠 발굴해 군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것은 물론 군민과의 소통의 창구로도 활용한다.
현재 함양군은 공식 SNS채널로 블로그(물레동자), 페이스북(함양이야기), 카카오채널(함양군), 인스타그램(함양군청) 등을 운영하고 있다.
조현옥 부군수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군정 및 엑스포 홍보를 통해 소통 채널 확대 및 우수사례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리산함양 파워블로그단은 매월 1회 정기 모임을 비롯해 축제 등 홍보활동이 필요할 경우 수시 모임을 갖고 홍보 방안을 협의하는 것은 물론 파워블로그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숍 비롯해 주요 관광지 등 체험활동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