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산림항공관리소, 황금연휴기간 산불방지 총력 대응..
지역

청양산림항공관리소, 황금연휴기간 산불방지 총력 대응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4/29 22:41 수정 2020.04.29 22:44
헬기로 산불을 진화하는 장면.⒞서천군청
헬기로 산불을 진화하는 장면.⒞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청양=이진영 기자] 산림청 청양산림항공관리소는 황금연휴기간인 30일부터 5월5일까지 충남지역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양산림항공관리소에 따르면 황금연휴로 가족단위 및 동호회, 친목활동 등 야외활동이 많아져 등산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입산자 실화에 의한 산불 발생 위험이 고조되고 있으며 농번기 영농준비로 논·밭두렁 소각이 성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로 번지지 않도록 예방 활동 및 초기진화에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을 단시간에 이동해 영상 촬영할 수 있는 산림무인비행장치인 드론을 이용해 산불예방에 활용할 계획이며 산불이 진행되는 현장에는 즉각 산림항공기를 투입해 초기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청양산림항공관리소 김대환 소장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것”이라며 “안동산불과 같이 대형 산불로 확산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가를 받지 않고 산림인접(100m)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을 가지고 들어가는 행위 또는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할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