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보령=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저출산 및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응모 자격은 보령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고, 참여 기간은 27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이다.
공모 주제는 ▲결혼, 출산, 보육 및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개선 대책 ▲인구증가를 위한 주거, 문화, 귀농, 인프라 등 정주여건 개선방안 ▲기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이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적용 가능성, 효과 지속성 등을 심사해 금상은 200만 원, 은상은 100만 원 동상(2명)은 각 50만 원, 장려(3명)는 각 30만 원, 노력상(5명)은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단,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기본구성이 유사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보령시청 기획감사실로 방문하거나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77) 또는 전자우편(ishaut1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