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창녕군, 코로나19로 고생한 관내 의료진에게 감사와 격려를..
지역

창녕군, 코로나19로 고생한 관내 의료진에게 감사와 격려를 담아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5/05 08:50 수정 2020.05.05 08:51
- 의료진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참여
4일 창녕군청 본관 앞에서 한정우 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이 ‘존경’의 수어 동작으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모습./ⓒ창녕군
4일 창녕군청 본관 앞에서 한정우 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이 ‘존경’의 수어 동작으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모습./ⓒ창녕군

[뉴스프리존,창녕=정병기 기자] 경남 창녕군은 한정우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4일 코로나19로 최전방에서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정우 군수와 직원들은 ‘존경’의 의미를 담은 수어 동작으로 의료진에게 감사함을 표했으며 ‘#덕분에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박상재 창녕군의회 의장, 김태경 창녕경찰서장, 홍영원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명했다.

지명 받은 3명은 24시간이내에 본인의 SNS등에 ‘#덕분에 챌린지’ 동참을 릴레이식으로 이어 나가면 된다.

창녕군은 3월 7일 이후 현재까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으며, 6일부터 생활방역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생활방역전담팀을 3개반 16명으로 구성해 포스트 코로나 상황을 대비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군은 대구경북 인근지역으로 대규모 확진자 발생에 따라 초비상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 내 전파 방지에 앞장선 군민들과, 코로나19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6일부터 생활방역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야외시설물을 단계별로 개방할 계획이지만 개인위생수칙은 꾸준히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국민 참여 릴레이 캠페인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