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첫 경품 추첨..
지역

진주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첫 경품 추첨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5/05 09:18 수정 2020.05.05 09:20
- 성실납세자 250명에게 진주사랑상품권 및 성실납세자증 지급
진주시는 지방세 성실납세자에 대한 첫 경품 추첨 행사를 지난 4일 오전 시청 징수과 사무실에서 가졌다./ⓒ진주시
진주시는 지방세 성실납세자에 대한 첫 경품 추첨 행사를 지난 4일 오전 시청 징수과 사무실에서 가졌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방세 성실납세자에 대한 첫 경품 추첨 행사를 지난 4일 오전 11시께 시청 징수과 사무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품추첨은 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여건 하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성실납세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는 올해부터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될 예정이다.

첫 추첨 행사에서는 납기 내 2019년도 자동차세를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250명을 추첨하였다. 경품은 5만원 상당의 진주사랑상품권과 시청사 부설주차장을 1년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지방세 성실납세자증이다.

특히 추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경제통상국장, 감사관, 세무과장,  징수과장 등의 입회하에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방세정보시스템을 이용해 전산 추첨  하였다.

당첨자는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등기우편으로 상품권과 지방세 성실납세자증이 발송된다.

조규일 시장은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내어주신 세금은 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라며 성실납세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