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천군, 우기 대비 산사태 현장 예방단 운영..
지역

서천군, 우기 대비 산사태 현장 예방단 운영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5/06 10:52 수정 2020.05.06 10:54
서천군청 전경.ⓒ뉴스프리존
서천군청 전경.ⓒ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서천=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에 의한 산사태 등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사태 현장 예방단’을 운영 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장 예방단은 재해예방을 위한 순찰·점검 및 응급조치, 산사태 취약지역과 사방댐 등 사방사업지에서의 행위제한 위반여부 감시, 산사태 예·경보 시 취약지역 주변 주민대피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군은 산사태 예방 대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산사태 발생 우려 지역 점검 및 응급조치 요령, 산사태 예방대응조사 및 복구 요령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산사태에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군수는 “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집중 호우와 태풍, 그리고 이어 발생하는 산사태로부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현장 예방단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역 내 산사태 취약지역 47곳, 사방댐 24개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 사방댐 점검 및 계류보전사업 등을 위해 1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산사태 예방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