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 장애인·국가유공자에 시내버스 무료 지원..
지역

아산시, 장애인·국가유공자에 시내버스 무료 지원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5/27 14:31 수정 2020.05.27 15:00
충남도내 시내버스 무제한 무료이용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 지원하는 시내버스 무료 전용카드./ⓒ아산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 지원하는 시내버스 무료 전용카드./ⓒ아산시

[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대중교통이용활성화 사업을 시행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월 1일부터 신청서 접수 계획이며 최초 1회에 한해 신청서 제출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게 무료 전용카드를 발급한다.

이번 사업은 아산시에 주민등록 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장애인 친화적 사회기반 구축 통한 실질 교통 체감복지 실현 위해 마련됐다.

사업이 시행되면 충남형 교통카드를 발급 받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및 유족은 충남도내 시내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또 국가유공자 유족 및 5.18.민주유공자 유족은 30%를 할인 적용한다.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는 신분증과 반명함 사진1매, 증명서(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등)를 지참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카드는 1인 1매 신청이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예를 들어 장애인이면서 국가유공자인 경우 두 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기존에 아산시에서 발급한 65세 어르신 시내버스 추가할인 교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75세 이상인 장애인(경증)이나 국가유공자는 무료로 혜택이 같기 때문에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