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대학 첫 시도로 온라인 이색콘서트가 열린다.
30일 주최자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과 주관자 ‘공연기획실습 RESET팀’에 따르면 유튜브 생중계까지 마련한 이번 공연 일정은 코로나로 빼앗긴 봄을 ‘힐링’이라는 키워드로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6월 8일 오후 7시에는 ‘힐링아지트’ 공연이 따뜻하고 편안한 무대 연출 통해 위로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6월 15일 오후 8시에는 ‘STUDIO 115 : 다시, 봄’ 공연이 산뜻하고 밝은 봄 음악과 함께 봄의 정취를 제공한다.
두 공연 모두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돼 아트스트와 관객이 실시간 소통하는 쌍방향으로 운영된다는 점에 주목받고 있다.
출연자 ‘정은수와 친구들’은 “8일 ‘힐링아지트’ 공연 주인공은 새벽 감성을 노래하는 3인조 어쿠스틱 밴드 ‘방구석 프로뮤즈’다. ‘방구석 프로뮤즈’ 는 2018년 학교에서 만나 결성됐고 학교 내 가요제나 버스킹 대회에서 입상을 하며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어쿠스틱 밴드다”라고 소개했다.
또 “15일 ‘STUDIO 115 : 다시, 봄’ 공연 주인공인 '정은수와 친구들'은 제 2회 충남음악창작소 제작지원사업 [I’M A MUSICIAN] 에서 대상을 수상해 실력이 검증된 인디 밴드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이번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기획한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은 공연, 축제, 전시 등 문화예술분야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는 학과”라며 “‘Studio 115’는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이어져 온 브랜드 콘서트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매년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산학협동1호관 115호 강의실에서 개최되는 브랜드 공연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실력파 루키(Rookie) 뮤지션들에게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지역 대학가에 콘서트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방구석 프로뮤주’ ‘STUDIO 115 : 다시, 봄’ 공연은 호서대학교 제16대 문화기획학회에서 협찬하고 있다.
홍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힐링아지트’ 김지형(jjing1027@naver.com), 서정민(reinbow206@naver.com) ‘STUDIO 115 : 다시, 봄’ 이은지 (roman0513@naver.com), 박혜주(haaedu@naver.com) 등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