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지난 21일 사단법인 국제미용가총연합회에서 주최한 '2017 K-Beauty 월드미인대회'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아름다운 몸매와 의상, 그리고 메이크업을 선보여 당당히 美(미)와 탤런트상을 차지한 주상미 모델과 인터뷰를 가졌다.
주상미 모델은 "출산 및 육아를 위해 오랫동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 후 시간이 흐를수록 내 스스로에 대한 존재감이 사라지고 있었어요. 그래서 현실속에서 내가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어 "그러다 조금 용기를 내어 본격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피트니스 대회 출전을 했었는데, 높은 성적을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가 자랑스럽고 자존감이 높아지는 걸 느꼈습니다. 피트니스 대회에서 만난 인연을 통해 이번 대회가 개최 된다는 소식을 들었고, 저에게 있어 또 다른 도전이라는 생각으로 나왔다"며 참가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수상소감에 대해 "큰 기대 없이 즐기자는 생각으로 참가했는데 생각보다 상을 많이 주셔서 영광이였습니다. 준비가 충분하지 않아 한편으로는 아쉽기도 하지만 저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와 충분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회 관련해서 많이 배려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주상미 모델은 "운동은 이제 저에게 있어서 떼어낼 수 없는 일과 삶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운동하고, 기회가 되는대로 좋은 대회에 출전해 제 자신에 대한 증명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여러 분야에 진출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혜택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희망사항일 뿐이네요(웃음)"
이어 그녀는 "특히 가족에게 충실하고 절대적으로 제가 해야할 일들을 소홀히 여기지 않을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누구보다도 저를 지지해 주는 남편과 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