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의회-주민자치연합회, 발전방향 등 간담회..
지역

아산시의회-주민자치연합회, 발전방향 등 간담회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6/04 10:45 수정 2020.06.04 10:57
기능과 권한 확대, 지역현안, 의무교육 등 논의 및 건의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 모습./ⓒ아산시의회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 모습./ⓒ아산시의회

[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의장실에서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주민자치 운영사항과 관련 의견교환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김영애 의장, 김희영 기획행정위원장, 김수영 의원과 관계공무원,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진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진과 토의했던 사항들을 재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여건 사항들을 검토 보고하고 지역 현안사항,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 개진하고 아산시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상 어려운 내용 등을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맹준호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은 주민자치센터 기능과 권한 확대, 주민자치회장의 임기 연장, 주민자치위원들 의무교육, 주민자치회 지원에 필요한 조례 개정 등을 건의했다.

김영애 의장은 “오늘 토의는 주민자치회 운영과 관련하여 지역특수성과 사정을 고려해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종합해보는 시간으로 주민자치위원장들 고견을 수렴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주민자치와 관련한 조례 및 규칙에 반영할 수 있도록 개정하는 등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