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임신․출산에서 노후까지 생애주기별 다양한 인구정책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북과 리플릿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결혼·임신·출산, 교육·양육, 청·장년, 기업·일자리, 노인복지, 귀농·귀촌 6개 분야별 세부사업에 대한 지원내용과 어린이집 ․ 체육시설 ․ 병의원 현황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는 물론, 지역별로 체험, 스포츠, 여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 등 사천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리플릿은 하나보단 둘, 둘보단 셋!, 꿈꾸는 사천아이!, 일하기 좋은 활력도시!, 또 다시, 제2의 전성기! 등 4개의 주제로 나누어 시의 핵심 사업을 요약하여 한눈에 보기 쉽도록 꾸몄다.
가이드북과 리플릿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터미널 등 다중 이용 장소와 기업체, 유관기관에도 널리 배부하여 사천시 인구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이 삶의 최종목적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내비게이션 역할을 할 것이며,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인구정책 홍보물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