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실시..
지역

산청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6/11 10:56 수정 2020.06.11 10:57
- 8월말까지 물놀이지역서 예방활동
산청군은 지난 10일 오후 시천면 덕산문화의 집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산청군
산청군은 지난 10일 오후 시천면 덕산문화의 집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은 지난 10일 오후 시천면 덕산문화의 집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산청군을 찾는 물놀이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청소방서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안전관리요원의 근무수칙, 물놀이 안전장비 이용방법, 위급상황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심폐소생술 등에 대한 현장실습형 교육을 받았다.

안전관리요원들은 오는 15일∼8월말까지 산청 지역 내 물놀이 지역 24곳에서 안전사고 예방순찰과 인명구조, 응급조치, 익수 다발지역 접근금지 지도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부터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 고장을 찾는 만큼 안전관리요원들께서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근무에 임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