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공주시, 관내 도서관 단계적 개관..
지역

충남 공주시, 관내 도서관 단계적 개관

전영철 기자 jyc2558@naver.com 입력 2020/06/12 13:51 수정 2020.06.12 15:04
- 오는 16일부터 웅진‧기적의 도서관 등 9개소…항상 마스크 착용
충남 공주시가 오는 16일부터 관내 도서관 9곳을 단계적으로 개관한다./ⓒ공주시청
충남 공주시가 오는 16일부터 관내 도서관 9곳을 단계적으로 개관한다./ⓒ공주시청

[뉴스프리존,공주=전영철기자] 충남 공주시는 오는 16일부터 관내 도서관 9곳을 단계적으로 개관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웅진‧기적의도서관 등 공공도서관 2개소와 공립작은도서관 7개소 등 9개소이다.

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학습실은 휴관일인 월요일과 국경일을 제외하고 요일에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달부터 제한적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운영해오다 최근 등교개학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 재개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공주시도서관은 이격거리를 유지해 좌석을 배치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켜 운영할 방침이다.

또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도 대규모 행사는 지양하고 독서문화동아리 및 견학프로그램 등 참여자 밀집을 최소화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도서관 이용자는 일원화된 출입문을 통해 발열 검사와 방문대장 작성, 손 소독을 거친 뒤 입실할 수 있으며 도서관 내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실내 방역소독 및 주기적 환기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독서 공간을 조성하겠다”며 “도서관 이용 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