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양군, 명예감사관들과 공정사회 조성방안 논의..
지역

청양군, 명예감사관들과 공정사회 조성방안 논의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6/17 13:39 수정 2020.06.17 13:41
청양군 상반기 명예감사관 간담회 장면.Ⓒ청양군청
청양군 상반기 명예감사관 간담회 장면.Ⓒ청양군청

[뉴스프리존,청양=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은 16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소통과 협력, 열린 감사를 위한 상반기 명예감사관 간담회를 열고 각 읍면 감사상황을 공유하면서 공정사회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각 읍·면 명예감사관 10명과 기획감사실장이 참석했으며 2020년 감사운영 실적 및 운영 계획,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올 들어 남양면과 정산면에 대한 종합감사를 마쳤으며 보건의료원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감사를 마무리한다.

하반기에는 장평면, 공공시설사업소, 청양읍에 대한 종합감사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지난해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를 보고 받은 명예감사관들은 세세한 지역 동향과 군민들이 겪는 각종 불편사항을 전하면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을 건의했다.

명예감사관들은 지난해 하반기에도 경로당 운영비 지원기준 완화, 구봉광산 지역 관광자원화 등을 건의해 상응한 조치를 유도하면서 군정 발전을 도왔다. 

김돈곤 군수는 “불합리한 행정 개선과 주민불편 해소에 적극 나서는 명예감사관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원칙과 상식이 통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지역사회가 조성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