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거창적십자병원 노인건강진단 업무협약 체결..
지역

거창군-거창적십자병원 노인건강진단 업무협약 체결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6/24 16:53 수정 2020.06.24 16:55
- 의료취약계층의 질병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적십자병원에서 건강검진의 사각지대 노인을 위한 노인건강진단사업 추진을 위해 거창적십자병원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적십자병원에서 건강검진의 사각지대 노인을 위한 노인건강진단사업 추진을 위해 거창적십자병원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적십자병원에서 건강검진의 사각지대 노인을 위한 노인건강진단사업 추진을 위해 거창적십자병원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건강진단을 통해 질병 조기발견과 치료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노인건강진단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거창군과 거창적십자병원은 만 65세 이상의 노인 60명에게 오는 7월 6일∼20일까지 혈액질환, 고지혈증, 당뇨, 신장기능, 간기능검사 등 11개 항목의 건강진단을 실시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준 거창적십자병원장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건강검진제도에 소외된 노인의 질병 조기발견과 치료,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출발점이 되겠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65세 이상 노인의 건강검진과 치료, 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