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상천 제천시장, 여름철 재해대비 대형 사업장 긴급 점검..
지역

이상천 제천시장, 여름철 재해대비 대형 사업장 긴급 점검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20/06/30 09:27 수정 2020.06.30 09:29
사업장을 점검중인 이상천 시장.(사진제공=제천시)
사업장을 점검중인 이상천 시장.(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9일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관내 대형공사현장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섰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날 봉양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공사현장을 방문해 대비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집중호우나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공사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앞서, 이 시장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대형공사장 및 침수우려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지에 대한 일제점검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사전재해영향성 검토 협의 사업장, 재해위험지역정비사업 등 주요 대형공사현장에 대해 ▲수방대책 ▲배수계획 ▲안전시설 설치 여부 ▲안전관리계획 수립 여부 등을 중점 점검 중에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대형공사장 및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현장점검결과 위법 및 위험요소가 있는 공사장은 사업시행자에게 통보해 신속히 보수‧보강을 실시토록 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호우나 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근무에 돌입하여, 상황판단회의 운영 및 비상근무 체계 구축으로 자연재난피해 최소화를 위한 체계적인 재난대응과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며, “피해가 발생 할 경우 현장을 최초로 확인한 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장비를 즉시 투입하는 선제적 대응체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