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오는 7월 3일까지 ‘2020년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 교육’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 교육은 귀농 농가의 특성을 살린 농장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농산물 홍보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창업 브랜드 개발전략, 브랜드네이밍, 포장디자인 개발, 전자상거래 등 실질적으로 귀농창업 브랜드 개발에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7월 8일∼8월 14일까지 6주 동안 매주 1회, 4시간씩 총 6회 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된다. 교육대상은 전입 5년 이내의 관내 귀농인이다.
특히, 교육을 70%이상 수료한 교육생 6명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의 지원 기회도 제공된다. 귀농창업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은 농장 브랜드 디자인 개발비 2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발된 디자인으로 농장로고, 온라인쇼핑몰 제품소개, 명함, 포장박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신청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오늘 7월 3일까지 의령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신청서 작성 후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교육관련 문의는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