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 개소..
지역

산청군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 개소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7/02 11:07 수정 2020.07.02 11:08
- 본관 1층 설치…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
산청군이 그동안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각종 국세 관련 업무를 군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산청군
산청군이 그동안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각종 국세 관련 업무를 군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이 그동안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각종 국세 관련 업무를 군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통합민원실 개소로 거리가 먼 진주세무서까지 직접 방문해야 했던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2일 오전 본관 1층 로비에서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진주세무서 산청민원실)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산청군의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은 경남 도내에서 5번째로 문을 열었다. 국세와 지방세 관련 민원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통합민원실에서는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사업자등록 업무와 국세 민원증명 발급, 국세 관련 신고서 접수 등을 처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보다 질 높은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세무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