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지역

서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0/07/09 11:59 수정 2020.07.09 12:02
행정안전부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청.Ⓒ뉴스프리존
서천군청.Ⓒ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서천=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서천군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상반기에 2361억 원을 집행해 128.44%의 집행률을 보였으며 특히, 일자리 사업 예산과 소비·투자 부문 예산을 중점 집행함으로써 모든 분야에서 충남 군부 1위를 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정안전부 상반기 집행기준인 57%보다 높은 65%를 자체 목표로 설정했으며 부서장 직무 성과평가와 연계시켜 일자리사업 집행 실적 우수부서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중점 집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시설비 등 투자부문 예산을 당초 목표액 대비 138.84% 집행했으며 강력한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집행 가능한 사업 중심으로 예산을 재편성하는 등 현안 사업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 동원했다.

군은 최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하반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예산으로 재투자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군수는 “800여 서천군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에도 주민 소득 증대와 지역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합리적인 재정운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