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천안시, 천안SB플라자 입주기업과 간담회..
지역

천안시, 천안SB플라자 입주기업과 간담회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7/15 10:42 수정 2020.07.15 10:48
애로사항 청취와 격려, 상생발전 위한 소통의 장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뉴스프리존,천안=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14일 오후 천안SB플라자에서 입주 기업인과 공유오피스 사용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얼굴 확 피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과학기술 사업화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는 자리로 운영됐다.

주식회사 뉴로비스 홍성현 대표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준 천안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한다”고 의견을 말했다.

곽현신 기획경제국장은 “SB플라자 입주기업 그리고 협력기관과 정기적 간담회 통해 산업계와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생발전 위한 초석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년 준공된 천안SB플라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핵심시설로 거점지구 성과를 지역 산‧학‧연이 과학기술사업화에 응용‧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천안SB플라자는 16개 업체 및 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회원제로 운영되는 공유오피스에는 20여명이 등록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