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사단법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집행위원장 조성우)가 ‘시민참여 포스터 공모전’의 대상작과 대상작을 모티브로 완성한 시민참여형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새로운 이벤트인 ‘시민참여 포스터 공모전’은 영화제 안에서의 시민의 역할을 확대하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영화제를 만들어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시민참여 포스터 공모전’의 대상은 제천시민 ‘김민주’씨에게 돌아갔다.
대상작은 노을 지는 청풍호의 저녁풍경에 영화와 음악을 상징하는 소재들을 더해 제천시민 입장에서의 ‘초대’의 의미를 담아냈다.
‘김민주’씨는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제천시의 큰 축제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점이 의미 있게 느껴졌다.
코로나19로 영화제는 축소되었지만 맑고 푸른 청풍호를 통해 청정지역 제천이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터를 만들었다’ 라고 말했다.
대상작을 모티브로 삼아 완성한 시민참여형 포스터도 공개됐다.
영화제 사무국은 대상작을 다시 그려내는 재해석 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일상의 균형을 다시 세우고자 하는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염원을 포스터에 녹였다.
대상작과 시민참여형 포스터는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에 전시될 예정이다.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비대면 영화제로 전환, 영화제 개최기간인 8월 13일(목)부터 8월 17일(월)까지 공식 온라인 공식 상영관인 웨이브(wavve)를 통해 영화 상영을 준비 중이다.
음악 프로그램 등 영화제의 여타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는 나머지 온라인 플랫폼은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