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지역

거창군,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7/20 16:29 수정 2020.07.20 16:30
- 치매 어르신과 더불어 사는 치매 친화적 안심 거창 만들기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거창군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을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정신적, 신체적인 변화를 정확히 알 수 있어 치매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한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육 내용으로는 치매 어르신의 행동 특성과 초기치매에 대한 대처방법, 치매 어르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먼저 다가가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매파트너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치매파트너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음을 알렸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치매에 대해 잘못 알았던 부분이 많았고,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파트너 양성으로 치매환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거창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치매 관련 사항은 거창군보건소 치매안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