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보령=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오는 8월 7일까지 제3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아동의 4대 권리 중 가장 취약한 참여권 확대는 물론 아동의 삶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또는 만12∼18세의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5명으로 구성된 모둠 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교육환경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참여와 시민권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공고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haebonpeopl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8월 중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8월 말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창안과정 사전 워크숍과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아동과 청소년의 실생활에 접목하고, 눈높이에 알맞은 정책 추진을 위해 정책창안대회를 열게 됐다”며 “아동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