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난 17일 ‘2020 행복한 부모-자녀관계를 위한 주제별 부모상담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로서 자신의 모습을 정확하게 알고, 자녀를 이해하여 행복한 가족이 되기 위해 성숙한 부모상을 배우고, 성장해 가는 자녀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자 주제별 부모상담교실을 개최하게 됐다.
교육은 ▲나는 어떤 부모인가? ▲우리 자녀는 잘 성장하고 있는가? ▲우리자녀 성교육 ▲우리가족 행복한 소통법(감정코칭) ▲우리가족 행복한 소통법(칭찬)을 주제로 5주 동안 이어졌다. 강의를 들은 한 학부모는 “자녀가 자라면서 자녀와의 관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행복한 부모 되기의 구체적 실천방법을 알게 되어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합천군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바깥 외출에 제한이 생기면서 가족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자녀와 갈등이 잦을 수 있는데 그러한 갈등 원인을 해소하고 청소년인 자녀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므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본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부모양육코칭 1:1상담, 가족 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