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과기대, 사천시어린이급식센터 위탁 운영·개소식 가져..
지역

경남과기대, 사천시어린이급식센터 위탁 운영·개소식 가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7/23 17:55 수정 2020.07.23 17:56
-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어린이급식센터 위탁 운영
-“앞선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현영 센터장이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과 송도근 사천시장 등 참석자들에게 센터를 소개모습./ⓒ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현영 센터장이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과 송도근 사천시장 등 참석자들에게 센터를 소개모습./ⓒ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위탁 운영 중인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현영)가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관리를 책임질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에는 김남경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송도근 시장, 이삼수 시의회의장,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비롯한 지역의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남과기대에서 오는 2023년 연말까지 위탁 운영하게 되며 센터장과 1개의 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센터 등록 신청을 연중 받고 있으며 센터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영양과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지도, 대상별(어린이, 원장, 조리사, 교사) 방문교육, 센터 내 체험교육장의 현장 교육 등을 진행한다.

센터 등록 회원에게는 어린이 급식용 식단과 표준 조리법, 가정통신문 및 급식 운영 관리 서식, 교육자료 등 각종 정보 제공은 물론 어린이 급식소(유치원·어린이집 등) 운영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품 등을 제공한다.

김남경 경남과기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사천시, 진주시, 함양군 어린이급식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며 “앞선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개발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과기대는 지난해 8월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위탁기관 공모에는 경남과기대, 경상대, 창원대, 경남대 산학협력단 4개 대학이 ‘센터 운영계획’을 공개 발표하고 경쟁을 벌였으며 최종 경남과학기대가 선정됐다. 사업 규모는 연간 13억 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