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시, 임신지원 서비스···‘맘(MOM)편한 원스톱 서비..
지역

아산시, 임신지원 서비스···‘맘(MOM)편한 원스톱 서비스’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0/07/27 09:55 수정 2020.07.27 09:59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KTX 특실 할인 등 전국 공통서비스까지
맘(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 포스터./ⓒ아산시
맘(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 포스터./ⓒ아산시

[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행정안전부 시범사업 기관으로 지정돼 ‘맘(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임산부들은 임신 진단 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받을 수 있는 임신지원 서비스를 직접 알아보고 각 기관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신청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에 실시되는 ‘맘(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면 엽산·철분제 지급,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KTX 특실 할인 등 전국 공통서비스 4종과 출산지원 물품제공, 임산부 주차표지 발급, 유축기 대여, 임산부 건강교실 등 아산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엽산·철분제, 출산지원 물품 수령 등의 경우 택배서비스(착불)를 제공하여 임산부가 직접 보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신청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은 뒤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주소지 보건소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산시가 맘편한 임신지원 서비스 시범사업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며 “수요자 중심의 임신·출산 친화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