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최참판댁 BEST 포토제닉을 찾아라!’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참판댁 포토제닉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최참판댁 사진 중 가장 포토제닉한 사진을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10명에게 관내 관광시설 이용권 및 교환권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선정과정은 1차적으로 자체심의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나 장소태그로 최참판댁을 지정한 게시글 중 아름다운 자연경관 또는 최참판댁에 숨은 뷰포인트를 담은 게시물 30점을 예비 선정한다.
예비 선정된 30점은 8월 3일∼6일 3일간 하동군청 내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한다.
예비선정자와 최종선정자 모두 최참판댁 무료 입장권이 주어지며, 최종선정자 10명에게는 스타웨이 하동의 커피교환권과 금오산 짚와이어 할인권이 주어진다.
참가방법은 새로운 게시물의 경우 최참판댁을 태그해 최참판댁을 주제로 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고, 기존 게시물의 경우 최참판댁이 태그된 경우라면 자동적으로 응모가 된다.
군 관계자는 “최참판댁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관광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군청 관계자와 군민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데 뜻깊은 이벤트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