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탁구 영웅’ 유승민을 아프리카TV에서, ‘제1회 BJ 탁..
문화

‘탁구 영웅’ 유승민을 아프리카TV에서, ‘제1회 BJ 탁구대회’ 생중계

이대웅 기자 입력 2017/10/12 18:42 수정 2017.10.12 18:51
-15일(일) 오후 2시 인기 BJ 20여명이 팀으로 토너먼트 대결 -
▲ '제1회 BJ 탁구대회' 포스터 / (사진)=아프리카TV 제공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이번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탁구영웅' 유승민과 함께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경기 군포시 ‘팀 유승민 탁구클럽’에서 ‘제1회 유승민배 BJ 탁구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 인기 BJ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이벤트 중 첫 탁구대회로 BJ 전태익·황인욱, 영이·아효, 창배·행초, 구태양·류뚱, 섭이·영민, 가르마·김원 등 20여명이 팀을 이뤄 참가한다. 아프리카TV 콘텐츠제작지원센터가 대회 지원을 맡는다.

11점 3세트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를 위해 BJ들은 팀 유승민 탁구클럽 코치진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을 해왔다는 후문이다.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 BJ 허미노·이아나와 함께 직접 중계를 맡는다. 유승민 위원은 이날 스페셜 매치에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승민 위원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 남자탁구 단식에서 세계 최강이던 중국 왕 하오를 물리치고 금메달을 목에 건 ‘탁구 영웅’이다. 지난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IOC 선수위원 투표에서 후보자 23명 중 2위를 차지, IOC 선수위원으로 선출됐다. 한국인으로는 문대성 위원에 이어 두 번째다.

유 위원은 필리핀 탁구 사상 처음으로 지난해 올림픽에 출전했지만, 현재 백혈병 투병 중인 이안 라이바를 추석 연휴에 찾아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유 위원은 “아프리카TV와 팀 유승민 탁구클럽이 함께하는 제1회 BJ 탁구대회에 많은 성원과 관심 감사드린다. 스포츠로 단합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와 함께 좋은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생활체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제1회 유승민배 BJ 탁구대회’는 아프리카TV BJ 허미노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BJ들도 현장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