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이반성면 궁도장‘영봉정’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지역

진주시, 이반성면 궁도장‘영봉정’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7/30 22:46 수정 2020.07.30 22:47
진주시는 지난 29일 오전 이반성면에 소재한 궁도장인 ‘영봉정’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29일 오전 이반성면에 소재한 궁도장인 ‘영봉정’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29일 오전 11시께 이반성면에 소재한 궁도장인 ‘영봉정’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새롭게 단장한 영봉정 리모델링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조규일 진주시장,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도 재정지원금 2억 5천만원, 시비 2천만원을 투입하여 지난해 6월에 시작한 영봉정 리모델링 공사는 올해 2월말에 공사를 완료했다.

영봉정은 시설 노후화로 인해 각종 대회유치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데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사대 공간 활용성을 확보하고 전반적인 시설을 개선하여 이용자들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궁도장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준공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영봉정 리모델링을 통해 전통무예인 궁도 계승과 발전을 위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