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은 충남벤처협회와 함께 충남 벤처기업 제품 홍보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31일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UCC공모전은 호서대 LINC+사업단의 지역사회협업(Unis+ry)프로그램 일환으로 대학이 속한 지역 벤처기업 우수제품들 온라인 홍보 통해 제품과 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7일까지며 영상 출품은 9월 13일까지다.
공모전 신청자들은 호서대 LINC+사업단과 (사)충남벤처협회에서 선정한 홍보 대상 10개 벤처기업으로부터 제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홍보영상을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은 SNS 채널에 업로드 되고 SNS 이용자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호서대 LINC+사업단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영상제작과 바이럴마케팅에 전문성을 지닌 지역인재를 발굴해 지속적인 기업홍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 내 대학·기업·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지역 정주형 일자리 발굴로 이어갈 계획이다.
박승규 LINC+사업단장은 “지역벤처기업과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중에 우수성에 비해 큰 성과를 보지 못한 제품들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이 참여자부터 지역 벤처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체감하고 동영상 홍보 통해 벤처기업 제품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