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과기대 딸기산학연협력단, 선진 딸기 재배기술 전수..
지역

경남과기대 딸기산학연협력단, 선진 딸기 재배기술 전수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8/03 19:51 수정 2020.08.03 19:52
- 곤명농협 ‘GAP 딸기공동선별회’와 업무협약 체결
- 딸기 농가 현장 교육과 컨설팅 지원
경남과기대 딸기산학연협력단과 사천 곤명농협 ‘GAP 딸기공동선별회’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모습./ⓒ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과기대 딸기산학연협력단과 사천 곤명농협 ‘GAP 딸기공동선별회’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모습./ⓒ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딸기산학연협력단(단장 이상우)은 사천 곤명농협 ‘GAP 딸기공동선별회’와 딸기 농가 현장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곤명농협 딸기 공동선별 회원 농가의 고품질 딸기 생산과 소득 증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단은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수시로 현장 문제점을 해결하고, 주기적으로 선진 딸기 재배기술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김상규 조합장은 “우리 조합원들이 경남과기대 딸기산학연협력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게 될 것이다”며 “고품질 딸기 생산과 소득 창출을 이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상우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딸기 농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딸기산학연협력단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지역전략작목 광역화사업에 선정되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딸기 농가 현장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특화사업단 분야 전국 최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는 등 경남지역 딸기 재배 농가의 소득향상 및 지역 딸기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월 31일 사천시 곤명농협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이상우 단장을 비롯하여 김상규 곤명농협 조합장, 조현용 GAP 딸기공동선별회장, 공동선별회 임원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